칠곡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조리기구 미생물 검사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홈

칠곡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조리기구 미생물 검사 실시

1-2_칠곡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조리기구 미생물 검사 사진.jpg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구서영)은 학교 급식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고, 학교급식 조리기구의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해 관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 급식시설을 갖춘 46개교를 대상으로 25일부터 3일간 "학교급식 조리기구 미생물 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미생물 검사는 학교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하며 위생적인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조리도구 중 사용 빈도가 높은 행주, 칼, 도마, 식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지원청 담당자가 직접 학교와 유치원의 급식시설을 방문해 검사물을 채취하고, 이를 칠곡군 보건소에 의뢰하여 대장균, 살모넬라균 등 식중독 원인균의 검출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다.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 구서영 교육장은 "급식 종사자의 위생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앞으로도 정기적인 미생물 검사와 위생 점검을 통해 건강한 급식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조치는 학생들에게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고, 급식 종사자들의 위생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은 이번 검사를 시작으로 급식의 품질과 안전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