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민선8기 1년 미래 먹거리사업 추진 박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홈

칠곡군, 민선8기 1년 미래 먹거리사업 추진 박차

칠곡군청 전경.jpg

 

칠곡군이 정부와 경북도 정책 기조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급변하는 산업경제에 맞춰 전략사업을 선점해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신산업정책 T/F 및 도시경관팀을 신설하는 등 조직을 정비하고 칠곡의 미래를 설계한다.

 

투자유치과에 신설되는 신산업정책 T/F는 앞으로 ▲ 신산업분야(첨단산업 등) 사업 및 정책 발굴 ▲ 정부 신산업분야 정책 동향 분석 및 대응방안 수립 ▲ R&D 관련 분야 시책 발굴 등을 추진하고, 건축디자인과에 신설되는 도시경관팀은 ▲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및 가이드라인 수립 ▲ 경관계획 수립 및 운영 ▲ 도시경관 개선사업 및 공공디자인 사업 등을 수행한다.

 

칠곡군은 지난 1월 1일자로 투자유치과를 신설하여 지역경제살리기에 집중을 하고 있으며, 이번 신산업분야 T/F 가세로 인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여 기업유치와 첨단산업 등 발굴 및 육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한다. 또한, 도시경관팀을 통해 우리 군의 고유 특성과 문화가 어우러진 도시경관을 조성하고 칠곡군만의 색깔을 가진 도시이미지를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

 

김재욱 칠곡군수는“앞으로, 미래먹거리 사업에 행정력을 집중시켜, 칠곡의 미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신산업을 발굴·유치하여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