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투자유치위원회 발족…투자유치 활성화 되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홈

칠곡군 투자유치위원회 발족…투자유치 활성화 되나?

029A7641.jpg

 

칠곡군(군수 김재욱)은 지난 17일 군청 2층 소통마루 회의실에서 투자유치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경제계, 학계, 금융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9명이 위원으로 위촉되었으며, 위원들에게는 개최된 행사에서 위촉장이 수여되었다.

 

이번에 새롭게 구성된 '칠곡군 투자유치위원회'는 국내·외 기업의 적극적인 투자유치와 체계적인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의에서는 지역경제 회복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였으며, 특히 우량기업 유치를 위해 투자 지원 확대, 규제 완화, 신산업 유치 기반 조성 등 기업 유치에 관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방안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기로 결정되었다.

 

또한, 산업단지 조성에 있어서는 첨단 분야를 명확히 정하고 기업 유치를 위한 타겟팅 전략을 추진해야 한다는 당부가 있었다.

 

이 위원회는 앞으로 2년간 칠곡군의 투자유치에 관한 주요 시책, 투자유치 기본계획, 투자유치촉진지구 지정 등을 심의하며, 군수가 필요하다고 보는 사항들에 대한 정책 자문을 담당할 예정이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각 분야에서 저명한 전문가들을 투자유치위원으로 모시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지역 특성을 살려 전국 최고의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우량기업을 유치하는 노력과 좋은 의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