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뉴스]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나눔행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뉴스

[동네뉴스]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나눔행사

20230508_111224.jpg

 

칠곡군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일영, 민간위원장 김학태)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방문해 카네이션과 케잌 전달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나눔 대상자는 자녀들이 찾아오기 어렵거나 자녀가 있어도 연락이 끊어져 홀로 지내온 어르신들 11명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물품 전달과 주거환경 및 건강도 함께 살피며 어르신들을 보살폈다. 전달 물품중 케익은 관내 복지시설(밀알공동체)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김학태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 위기에서 벗어나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향해가는 상황에서 올해 어버이날은 가족 모임이 많아진 상황에서 홀로사시는 어르신들에게 작게나마 따뜻한 정을 전하게 되어 마음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최일영 공동위원장은 “지역에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잠시나마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아주 조그마한 선물에 어르신들이 즐거워 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도 취약계층으로 소외되고 힘들어하는 주민들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나눔 사업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특화사업으로 준비한 “오래오래 함께해여(旅)”사업과 연계하여, 하반기 나들이 지원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