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발언] 한향숙 의원 "매원지 및 매원마을 정비사업 추진하자" 제안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홈

[5분 발언] 한향숙 의원 "매원지 및 매원마을 정비사업 추진하자" 제안

20210124144315.jpg

 

국민의힘 한향숙 칠곡군의회 의원(왜관)이 매원저수지 인근에 생태골프 테마파크를 조성하고, 매원마을 정비사업도 추진하자고 제안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한 의원은 지난 20일 제27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이 같이 제안했다.

 

한 의원은 매원지는 농업용수 공급을 위한 용도 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쉼터 및 다양한 문화공간, 체육시설, 관광공원 형태로 이용되고 있다고 설명한 뒤 최근까지 개인에게 임대돼 일반인의 접근이 어려워 주민들의 원성을 샀을 때도 있었으나, 시설임대기간 만료에 따라 대지인도문제 등이 해결된 만큼 많은 군민이 이용하는 시설로 개발해 주변상권 활성화와 칠곡군의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인근 매원마을 및 장원봉을 연계해 영남 3대 반촌마을에 걸맞은 표시석 설치 및 산책로 정비 등의 사업도 함께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매원지 주변 개발에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충분한 여론수렴과 검토를 통해 매원지만의 특색 있는 명소를 만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