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칠곡 장곡중학교, 유튜브로 졸업식 진행

기사입력 2021.01.14 15: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장곡중학교가 지난 13일 학생 321명을 대상으로 '제18회 졸업식'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이날 장곡중은 유튜브 생방송 졸업식을 학생과 학부모에게 미리 안내했고, 학생들은 졸업식 하루 전 반별로 시간을 정해 학교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학교를 방문하여 졸업장과 졸업앨범을 받았다.

     

    유튜브 졸업식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는 각 가정에서 추억이 담긴 3년간의 영상을 시청하고, 학교장의 회고사 및 졸업의 노래를 들으며 아쉽고 특별했던 정든 학교, 선생님, 친구들과 석별의 정을 나누었다.

     

     

    교사들 또한 학생 없는 텅 빈 교실에서 또는 교무실에서 컴퓨터 화면을 통해 지금까지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했던 유튜브 생방송 졸업식을 치르면서 섭섭함을 감추지 못한 채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장광수 중곡중 교장은 회고사에서 "예년처럼 졸업식을 진행하지 못해 아쉬움이 크지만 졸업을 기회의 과정으로 만들어가는 또 다른 시작의 의미로 가슴에 새기고 꿈과 희망을 가져라"며 졸업생들을 축하해 주었다.

     

    업생 대표로 졸업장을 수여 받은 박민혁 학생(3-3, 전교학생회 회장)은 졸업식을 마치고 "유튜브 영상을 통한 생방송 졸업식으로 아쉽지만 새로운 경험이었고, 올해는 특히 코로나로 힘든 시기였지만 함께했던 추억과 서로에 대한 따뜻한 배려는 오랫동안 기억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동안 원격수업으로 운영해왔던 실시간 쌍방향 화상 수업 등의 비대면 소통에 익숙한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 유튜브 생방송 졸업식에 비교적 차분하고 익숙하게 대응하며 3여 년의 과정을 잘 마무리하였다.

     

    코로나 19로 인한 학사운영 조정으로 1, 2학년 종업식도 오늘 졸업식에 이어 유튜브 방송으로 치르게 되어 가정에서 학생들은 비대면 종업식으로 1년을 마무리하고 31일까지 긴 겨울방학을 맞이하게 되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