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발언] 이창훈 군의원 "장기간 방치된 건축물 해결방안 마련하라" 촉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홈

[5분 발언] 이창훈 군의원 "장기간 방치된 건축물 해결방안 마련하라" 촉구

20210124143112.jpg

 

더불어민주당 이창훈 칠곡군의회 의원(북삼·약목·기산)이 장기간 방치된 건축물에 대한 해결을 촉구하고 나섰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 의원은 지난 20일 제27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발언에서 방치건축물 관리에 대한 지자체의 관심을 요청하고 방치건축물 개발 사업의 실질성 및 추진성을 도모하자고 밝혔다.

 

그는 약목·북삼에 공사 중단된 건축물 2곳이 있고, 북삼 JK 임대아파트는 반경 1km 이내 주민 2만여명이 거주 중에 있다해당 건축물로 인해 주민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 생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10년 이상 장기공사 위험 건축물에 대한 철거명령 의무화 등의 내용을 담은 방치건축물정비법 일부개정법률안이 현재 국회 상임위에 회부되어 있는 만큼 칠곡군도 사전준비를 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원과 개발수요 발굴을 통한 사업성 확보를 위해 집행부의 높은 관심과 노력을 촉구한군민의 안전확보, 국토의 효율적 이용 등 필수불가결한 사업이니 적극 검토를 해달라고 강조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