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t color=royalblue face=굴림 size=3>북삼읍 어로1리,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 대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뉴스

북삼읍 어로1리,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 대상

20160706211413.jpg

 

북삼읍 어로1리는 지난 5일 경북도 주관으로 열린 ‘제3회 경상북도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전체 마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번 대회는 서면평가, 현장합동평가 등 4단계를 거쳐 선정된 9개소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어로1리 마을은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보람할매연극단의 수준 높은 연기가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는 지역주민의 자율적인 마을개발 우수사례를 발굴해 시상하는 대회로 주민들의 자기 성찰과 자율성․창의력․협동심을 고취시키고 마을의 소득과 문화, 경관, 환경 등의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20160706211422.jpg

 

대상을 수상한 어로1리는 8월 31일 대전시 KT인재개발원에서 열리는 ‘제3회 전국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에 경북도 문화․복지분야를 대표해 참가할 예정이다. 작년 금남리마을 대통령상에 이은 좋은 성과를 기대해 볼만 하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주민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동참해 준 덕분”이라며 “주민 주도의 상향식 마을개발로 농촌이 행복한 삶터가 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