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t color=royalblue face=굴림>“장례비용 부담 확 줄였다”<font color=gray size=3>칠곡농협장례식장, 지역 기관단체와 협약 활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홈

“장례비용 부담 확 줄였다”칠곡농협장례식장, 지역 기관단체와 협약 활발

 

2016032224150.jpg
▲ 왜관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황천석)과 업무협약 체결

 

칠곡군농협연합장례식장(이하 농협장례식장)이 지난해 칠곡군관내 요양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장례를 치르는 상주들의 장례비용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여준데 이어 올해는 칠곡지역 각종 기관단체와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폭넓은 지원을 해주고 있다.

<?XML:NAMESPACE PREFIX = "O" />

 

농협장례식장은 지난해 1천400만원을 웃돌던 기존 장례식장의 장례비용을 평균 750만원대로 낮췄으며, 장례과정에 만연했던 각종 팁 문화를 근절시켜 깨끗하고 투명한 장례환경 제공이라는 설립 취지를 실천하고 있다.

 

20151230172141.jpg
▲ 지난해 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칠곡군 농협연합장례식장이 저렴한 장례비용과 질 좋은 장례용품 제공 등으로 지역민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농협장례식장은 칠곡군민과 농업인 조합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기존장례식장과 차별화된 파격적인 할인율과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지난해에 성주군 관내 농협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성주군 관내 농업인 조합원에게도 20%할인율을 적용해 주고 있다.

 

또한 제한적으로 할인 지원됐던 상조가입 고객 및 관외 거주자에 대해서도 할인율을 확대해 기존 장례식장과는 달리 저렴한 비용으로 장례를 치를 수 있게 됐다.

 

2016032223321.jpg
▲ 칠곡군립노인요양병원(이사장 정시몬)과 업무협약 체결

 

기존장례식장이 분향실에 대해서만 일부 할인 주는 것에 비해 농협장례식장은 시설이용료(분향실, 안치실, 발인실)뿐만 아니라 장례용품, 접객음식, 매점용품에 대해서도 할인해 주고 있으며, 칠곡지역 농협조합원 30%,국가유공자 30%,기초생활수급자 30%, 칠곡군민과 성주지역 농협조합원 20% 할인을 해주고 있다.

 

출향 인사와 칠곡군에 산소를 둔 사람에 대해서도 칠곡군민과 동일한 할인혜택을 주고 있다. 특히 장례식장 진입로 공사 예산이 국회를 통과해 올 상반기 중 착공 할 예정이며, 진입로가 완공되면 더욱 편리하게 장례식장을 이용 할 수 있게 된다.

 

2016032223533.jpg
▲ 김영기 조합장

농협장례식장 관리농협인 왜관농협 김영기 조합장은 “다른 장례식장에서 농협장례식장과 동일한 할인혜택을 준다고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못하다는 것은 이용해본 고객만 알고 있다”면서 “더 많은 홍보를 통해 지역민에게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품격 장례서비스를 통해 변함없는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농협연합장례식장 문의 054)976-99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