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t color=royalblue face=굴림 size=3>칠곡군 ‘제4회 창조기업 네트워킹 day’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홈

칠곡군 ‘제4회 창조기업 네트워킹 day’ 개최

칠곡군은 지난 30일 칠곡상공회의소에서 칠곡군 1인창조기업의 입주기업과 시니어회원(만 40세 이상), 청년 CEO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창조기업 네트워킹 day’를 개최했다.

 

칠곡군 1인 창조기업지원·시니어 기술창업센터가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칠곡군 시니어기술창업센터 개소 4주년을 맞이하여 시니어회원 및 입주기업 간 네트워킹을 통한 미래창조형 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창조기업 네트워킹 day’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창업을 희망하는 창업가에게 새로운 도전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성공적인 창조기업을 위한 혁신경영과 사업화 전략’, ‘성공적인 창조기업을 위한 협업 및 거버넌스 구축’ 등의 특강도 함께 진행됐다.

 

세미나에 참가한 한 회원은 “창업에 관심은 많았지만 막상 시작하려니 막막했는데, 이번 세미나가 눈높이에 맞춰 진행돼 창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지역 시니어와 청년들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전문 컨설턴트와 입주기업 및 회원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활성화하고, 상호 소통 및 협업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칠곡군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에 대비하여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에서 지정하는 전국 20개의 시니어 기술창업센터 중 경상북도에서는 유일하게 지정되어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와 함께 2012년부터 운영중에 있으며 지역 청년 및 시니어들의 창업 및 일자리창출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