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t color=royalblue face=굴림 size=3>왜관산단 ‘제3회 왜관산단 기업현장투어’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보도

왜관산단 ‘제3회 왜관산단 기업현장투어’ 개최

칠곡군과 왜관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황천석)은 기업과 구직자 간 Win-Win 고용시장을 조성하고 취업소통 문화를 형성하고자 5~8일까지 ‘제3회 왜관산업단지 기업현장투어’를 개최한다.

 

왜관산업단지관리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지난 5월과 7월 두 차례 기업 투어를 통해 39명이 과정을 수료하고, 현장면접 등을 통해 15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20151005192513.jpg

 

이번 제3회 투어는 산업단지 내 10여개 입주기업과 구직자 33명이 참여해 4일간 취업특강(3일), 기업투어·현장면접(1일) 등 고용노동부(대구서부고용노동지청) 국비 지원으로 운영된다.

 

황천석 이사장은 “어느 기업이든 채용인력수요가 공백으로 남아 있는 건 전국적인 현상”이라며 “이번 사업 이래, 산업단지 취업에 관심 있는 청년이 늘고 있는 만큼 사업참여자 확보와 취업실적을 제고해 기업현장투어 사업과 상생(Win-Win)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이미 대기업을 필두로 고수익·웰빙을 선호하는 고용구조는 청년층의 취업눈높이와 중년층의 생활경제를 변모시켰다”며 “산업단지 발전이 지역 고용시장에 기여하는 비중이 높은 만큼 기업현장투어가 기업과 구직자 간 취업소통의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