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 학교체육 발전 위한 토론의 장 열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홈

칠곡교육지원청 학교체육 발전 위한 토론의 장 열다

상반기 학교체육육성 관계자 협의회 개최

붙임6-2_2021 학교체육육성 관계자 협의회 사진.jpg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대회의실에서 2021 상반기 학교체육육성 관계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지역 체육 관련 인사 12명이 한자리에 모인 이번 협의회는 코로나 19로 위축된 학교체육 현장 지원과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한 ‘학교체육 활성화 방안 협의’를 주제로 열렸다.

 

칠곡 학교체육육성 위원회는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학교운동부지도자관리위원회, 학교체육지역협의체 세 개의 위원회로 구성되어 학교 관계자 및 지자체, 체육단체 등에서 학교체육에 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인사를 위원으로 위촉하여 학교체육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수립과 안건 협의를 위해 년간 2회 이상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날 협의회에서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학교체육 행사의 방향을 모색하고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아울러 학교체육과 지역 체육단체의 연계 방안 모색, 학교운동부 활성화 방안, 학생선수 인권 보호, 학교 운동부 지도자 인력풀 구성 등의 토의를 통하여 학교체육 발전을 위한 열띤 토론의 장을 펼쳤다.

 

협의회에 참석한 한 교장은 학교운동부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호소하며 지역 체육시설 지원 및 지자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강조했다.

 

이숙현 칠곡교육장은 “이번 협의회에서 학교와 지역사회가 머리를 맞대고 고민한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 수용하여 우수한 학생선수 육성은 물론 학교체육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