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동명중·고등학교 신입생 진로비전캠프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홈

칠곡 동명중·고등학교 신입생 진로비전캠프 실시

붙임2-2_신입생 진로비전 캠프 사진.jpg

 

칠곡 동명중·고등학교(교장 이용욱)는 신학년 개학일인 3월 2일(화) 신입생들의 순조로운 학교생활 적응 및 진로 진학 설계를 위한 꿈찾기 진로 비전 캠프와 2학년들의 학습 동기 부여, 학습 설계 및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실시하였다.

 

참여 인원은 중학교 1학년 15명, 고등학교 1학년 18명, 고등학교 2학년 21명 총 54명의 학생이 참여하였으며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학생들에겐 매우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되었다.

 

붙임2-3_신입생 진로비전 캠프 사진.jpg

 

6차시로 구성된 진로 비전 캠프는 ‘세상을 향한 나의 꿈을 키우자’라는 주제로 ‘위대한 나 찾기’,‘꿈을 향한 두드림’,‘세상을 바꾸는 위대한 나’,‘직업 적성 검사’,‘비전 선언문 작성하기’,‘공신의 학습 습관 및 시간 관리’,‘나만의 전략 학습법 찾기’,‘소감문 쓰기’ 등의 활동을 학급별로 실시하고 자신의 각오를 적은 비전 선언문을 담은 타임 캡술(3년 후 졸업식 전날 발굴)을 땅속에묻는 행사도 실시 하였다.

 

학생들은 캠프 후 신입생들은 “처음 시작하는 상급학교의 생활에 많이 긴장되고 당황스러웠는데 처음 만나는 친구들과 쉽게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알찬 학교생활을 설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으며 이용욱 교장은 “시작이 반이다. 라는 말도 있듯이 학교생활의 첫걸음은 매우 중요하며 자기혁신 및 자기관리의 계기가 되는 이런 활동을 앞으로도 더욱 확장하여 실시하겠다.”고 말하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