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농협, 조합원 자녀 대학생 장학금 지원…2000년부터 총 6억8천만원 지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보도

왜관농협, 조합원 자녀 대학생 장학금 지원…2000년부터 총 6억8천만원 지원

 

왜관농협(조합장 김영기)은 지난 6일 면학분위기 조성과 어려운 농업·농촌을 돕기 위해 조합원자녀 대학생에게 4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매년 본점 2층 회의실에서 조합원 자녀들에게 농협사업과 홍보를 하면서 전달식을 가졌으나,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조합원 대표 두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전달식을 간소하게 진행했다.

 

왜관농협은 지난 2000년부터 복지지원사업으로 조합원자녀 장학금 지원사업을 시행해 왔다. 현재까지 누적된 장학생 수는 710여명으로 약 68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영기 조합장은 장학금을 직접 전달하려 했으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부득이 행사를 생략하고 학부모의 통장에 직접 입금해 드렸으며, 학생들이 학업을 정진해 나아가는데 보탬이 되기를 기원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교육지원 부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가는 왜관농협이 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젊은 세대들이 미래에 농업·농촌을 위한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지역사회가 다같이 꾸준한 관심을 기울이고 모든 조합원의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농협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