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t color=royalblue face=굴림>북삼읍 숭오3리 행복마을 강진센터 개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뉴스

북삼읍 숭오3리 행복마을 강진센터 개소

20161123222847.jpg

 

칠곡군은 23일 북삼읍 숭오3리 강진마을 일원에서 마을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마을 강진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날 행사는 난타, 오카리나, 기타, 색소폰 연주 등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추진위원회 소개, 감사패 전달, 오픈퍼포먼스, 제막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2016112322291.jpg
▲ 제목을

 

행복마을 강진센터는 경북도에서 공모한 주민주도형 행복마을만들기사업에 선정돼 시행됐으며 커뮤니티공간조성, 돌무지체험마당, 피톤치드체험장, 솔샘복원 등의 시설을 기반으로 주민프로그램 개발 및 주민역량강화교육도 실시해 강진마을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식후 돌무지에 생선 등을 구워먹었던 것에 착안해 만들어진 돌무지체험마당에서 고구마, 계란, 닭 등 음식을 구워 주민들과 함께 나누어 먹었다. 강진마을은 과거 내를 건너는 나루터가 있어 강진(江津)이라 유래됐다.

 

2016112322299.jpg
▲ 백선기 칠곡군수

 

백선기 칠곡군수는 “마을은 개인의 삶의 변화와 사회변화를 이끌어내고 있어 매우 중요하다”며 “행복마을 강진센터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마을 프로그램을 전개해 주민들의 소통 및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