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산업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1999년부터 매년 조사해 선정하고 있는데, 이번 조사에서 우체국택배는 지난해 546.7점 보다 22.8점 높은 569.5점을 받았다.
| |
아울러, 인터넷 등으로 구매한 물품에 하자가 발생한 경우, 반품이나 다른 물품으로 교환이 가능한 반품 / 맞교환 서비스를 비롯해, 우체국택배 5대 만족 서비스 평가, 고객불만보상제도, 콜센터 One-Stop 서비스, SMS 배달예정 통지 등 사후관리에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우려 왔다.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택배의 서비스 혁신을 위하여 WMS(창고관리), TMS(배송관리), OMS(자동주문) 기능을 모두 갖추 첨단 Post-ASP(웹기반 창고관리시스템)를 금년 9월까지 개발해 택배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제공하고, u-Post 기반의 택배 전용 시스템을 2009년 까지 구축할 예정이다.
황중연 본부장은 “올해 브랜드 파워(K-BPI) 택배서비스 부문 3년 연속 1위는 우정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신뢰에 따른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체국택배가 국가 물류경쟁력을 높이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물류인프라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원인터넷뉴스 최 건 기자>
앞서가는 뉴스 / 함께하는 뉴스 / 충실한 뉴스
칠곡군민과 함께 하는 ◀칠곡인터넷뉴스▶
011-531-4447
Copyright @2024 칠곡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