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t color=deeppink>우체국 택배 <font color=blue>브랜드 파워 3년 연속 1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홈

우체국 택배 브랜드 파워 3년 연속 1위

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8일  '우체국택배'가 2007년도 브랜드 파워(K-BPI) 택배서비스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브랜드 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산업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1999년부터 매년 조사해 선정하고 있는데, 이번 조사에서 우체국택배는 지난해 546.7점 보다 22.8점 높은 569.5점을 받았다.

 

20070309131616.jpg

우정사업본부는 전국 최대의 물류 인프라를 바탕으로, 전국을 다음날 배달권에 두고 있는 한편, 수도권 당일  배송서비스, 전국 주요 도시간 당일특급, 익일 오전 특급 등은 물론, 여권택배, 유실물택배, 출입국택배, 농수산택배, 휴일택배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아울러, 인터넷 등으로 구매한 물품에 하자가 발생한 경우, 반품이나 다른 물품으로 교환이 가능한 반품 / 맞교환 서비스를 비롯해, 우체국택배 5대 만족 서비스 평가, 고객불만보상제도, 콜센터 One-Stop 서비스, SMS 배달예정 통지 등 사후관리에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우려 왔다.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택배의 서비스 혁신을 위하여 WMS(창고관리), TMS(배송관리), OMS(자동주문) 기능을 모두 갖추 첨단 Post-ASP(웹기반 창고관리시스템)를 금년 9월까지 개발해 택배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제공하고, u-Post 기반의 택배 전용 시스템을 2009년 까지 구축할 예정이다.


황중연 본부장은 “올해 브랜드 파워(K-BPI) 택배서비스 부문 3년 연속 1위는 우정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신뢰에 따른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체국택배가 국가 물류경쟁력을 높이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물류인프라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원인터넷뉴스 최 건 기자>

 

 

앞서가는 뉴스함께하는 뉴스 / 충실한 뉴스

칠곡군민과 함께 하는 ◀칠곡인터넷뉴스▶

cginews@hanmail.net 

011-531-4447